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슬로베니아 블레드 섬-블레드 성-블레드 호

 

△블레드 호수 안에 들레드 섬

15세기의 성지 순례 교회와 절벽 옆 중세 성으로 이어지는 99개의 계단이 있는 유명한 섬이다.

 

 

빙하의 호수 -블레드 호수

 

섬에 들어가려는 플레트나를 타고 들어가야 되는데 편도 15~20분 정도 걸린다고 한다.

환경을 생각해서 인지노를 저어 들어갔는데 보기좋았고 이렇게ㅔ 아름다운 곳이 오랫동안 잘 보존되었으면 하는

맘이 들었다.

 

블레드 섬은 고대 슬라브에서 생명과 풍요의 여신인 지바의신전이 세워져 있던 곳인데 BC 11~8세기에 신전이 세워진

장소에 기독교도들이 신전을 허물고 교회를 세웠다. 현재의 성모승천 교회이며 15세기에 고딕 양식으로 재건축했는데 1509년과 17세기 지진 피해 이후 바로크와 고딕 양식으로 리노베이션 된 것이 오늘날의 건물이다.

 

선착장에서 99개의 계단을 올라가면 성당에 이른다. 성당 안에는 1534년에 만들어진 소원의종(Wishing Bell)이 있는데이 종을 울리며 소원을 빌면 소원이 이루어 진다고 한다.

 

 

 

 

 

섬을 한 바퀴 돌아보며 가꾸지도 않고 방치하지도 않은듯한 자연스럽고 편안한 둘레 길이 좋았다.

 

 

 

Bled Island · 슬로베니아 4260 Bled

★★★★★ · 섬

www.google.com

△알부인 주교가 1011년에 방어 목적으로 지은 성으로 슬로베니아에서 가장 오래된 성이라고 한다.

성에 가려면 20분 정도 걸어 올라가야 됨.

 

 

 

 

 

 블레드 성에 올라오니 호수 안에 섬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섬과 호수가 너무 아름답다.

 이곳에는 사람이 살지 않지만 박물관과 카페가 있다.

 

 

 

 

 

블레드 성 · Grajska cesta 61, 4260 Bled, 슬로베니아

★★★★☆ · 성곽

www.google.com